건강이 최고야!!

심혈관질환과 뇌졸중 예방에 좋은 견과류의 효능 본문

건강 정보

심혈관질환과 뇌졸중 예방에 좋은 견과류의 효능

해피송송 2022. 4. 17. 23:21

견과류에 건강에 좋다는 것는 누구나 잘 알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견과류를 간편하게 섭취하도록 하기 위해서 하루에 한봉지씩 섭취하도록 만들어진 제품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건강에 좋다고 해서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하지만 일일 권장량 이상 섭취해주면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질환이나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견과류에 중에서도 땅콩에 들어 있는 영양성분들이 인체 매우 유용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예전부터 심심풀이 땅콩이라는 말이 있는데 심심할 때 간식으로 땅콩을 자주 섭취해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땅콩을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면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고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질환을 에방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일본의 의과대학에서 진행을 했던 연구결과에 따르면 중년 이후의 연령대에 해당이 되는 7만명 이상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땅콩을 많이 섭취해주면 심혈관질환의 발병률이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연구를 진행한 기간도 15년가량 추적 관찰하면서 뇌졸중의 발병과 허혈성심장질환의 발병에 대해서 연구를 이루어졌습니다. 7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오랜 기간에 걸쳐서 연구를 진행한 결과 땅콩을 많이 섭취하면 할수록 심혈관질환과 뇌혈관질환의 발병률이 유의미하게 감소하였습니다. 땅콩을 적게 섭취하는 그룹에 비해서 땅콩을 많이 섭취한 그룹에서 심혈관질환을 13% 이상 감소를 하였고 뇌졸중은 16%, 허혈성 뇌졸중은 2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성별과 무관하게 땅콩을 많이 섭취할수록 발병률이 감소하였습니다.


땅콩을 많이 섭취하지 않는다고 해도 소량으로 꾸준하게 섭취를 해도 뇌졸중 발병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고 심혈관질환의 발병률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땅콩의 이러한 효능은 땅콩에는 단일불포화지방산뿐만 아니라 고도불포화지방산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불포화지방산 외에도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엽산과 비타민E, 마그네슘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 미용에도 좋고 노화를 억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땅콩 이외에도 다른 아몬드나 잣, 피칸, 호두 등과 같은 견과류도 같이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견과류에 들어 있은 오메가3 지방산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관에 쌓여 있는 각종 노폐물과 찌꺼기들을 배출하고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견과류를 많이 섭취해주면 뇌세포를 건강하게 해주고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노인들이 견과류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치매 예방에도 좋고 기역럭이나 인지력을 개선하는데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견과류 외에도 등푸른 생선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DHA 성분이 들어 있어서 뇌건강에 좋습니다. 이상으로 심혈관질환과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견과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